::: 한국성명철학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 한국성명철학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HOMR > 성명학 > 오색음식
 
198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하루 다섯가지 색의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자는 5 A Day운동이 시작돼 1991년 미국 전역으로 확대되었습니다.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에 따라 이 운동은 유럽과 일본에서도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빨강-(red food)
토마토, 사과, 딸기, 수박, 자두, 석류, 붉은 고추, 대추, 오미자 등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발암물질을 수용성으로 만들어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구아바, 파파야, 핑크색 자몽, 수박, 토마토의 붉은색 성분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남성전립선을 튼튼하게 하고 폐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붉은 고추의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혈액응고 위험을 줄여서 심 혈관계 질환을 예방합니다.

적포도,블루베리,체리,붉은 양배추,등에 많은 플라보노이드,도 암세포 성장을 억제합니다.
초록-(green food)
브로콜리,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샐러리, 오이, 시금치, 매실, 녹색 파프리카, 피망, 아보카도, 키위 등에는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설포라페인,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위염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을 억제하는 작용도 합니다.

또 배추, 양배추, 케일 같이 녹색 잎사귀 야채에는 인돌이 다량 함유돼 있어 발암물질로 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유방암을 예방하고 간 독소를 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완두콩,아보카도,키위,시금치 등에 있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은 눈을 건강하게 합니다.
검정-(black food)
검은쌀, 검은깨, 검은콩, 오징어먹물, 김, 미역, 다시마 등과 같은 검은색 식품에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노화방지와 항암작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검은 색 곡류와 해조류 등에 풍부한 셀레늄,레시틴,등 여러 무기질과 비타민이 플라보노이드와 함께 상승효과를 나타냅니다. 특히 검은 콩에는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 이다량 함유돼 갱년기 장애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흰색-(white food)
마늘, 양파, 무, 감자, 버섯, 도라지, 콩나물, 생강, 바나나, 배, 백도 등의 흰색 음식에 들어있는 안토크산틴,도 노화억제와 항암작용을 합니다.

마늘, 양파의 매운 맛 성분인 알리신,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감자류의 사포닌,도 항암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대두, 두부, 두유, 콩가루에 함유된 제니스테인,과 다이아드제인,등의 파이코스테롤,은 항암작용과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노랑-(yellow food)

늙은 호박, 노랑 파프리카, 유자, 파인애플, 망고, 당근, 밤, 호박, 파파야, 귤, 오렌지, 감, 살구,황도 등에는 노화와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야채나 과일의 노랑색은 베타카로틴과 약간의 알파카로틴,에서 나옵니다.

이것은 야간 시력과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비타민 A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야맹증,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을 예방하고 세포분화 등에 도움이 됩니다.

* 도움말
- 오혜숙 상지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 이보경 유한대학 식품영양학과 교수
- 이승남 강남베스트클리닉 원장
- 홍세정 헬스조선 기자 기사인용
위의 내용은 참으로 유익한 내용입니다만 이와 같은 오색(五色)의 음식은 일찍이 수 천년 전부터 동북아시아의 민족들이 음양오행 사상에 기초하여 생활과 의학,식품 섭취 등에서 적용해왔던 이론의 일부입니다.늦게나마 오색(五色) 오미(五味) 오장(五臟)의 이론이 서양에서 이토록 연구되는 것을 보면서 우리 선현(先賢) 들의 지혜에 탄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붉은 색을 보더라도 오행이론에서는 赤,苦,心이라 하여 붉고, 쓰며, 심장,이라 하며 이 이론은 한의학의 가장 핵심적인 이론인 것입니다. 식품이론에서는 이와 같지만 모든 사람이 위 의 다섯 가지를 균등히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음식은 좀 더 먹어야 균형을 이루기도 하고 치료되는 이치와 같습니다.

사람의 신체와 장기구조는 참으로 오묘하여 모두가 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간(肝)이 큰데 비하여 신장이 약하기도 하고 심장이 튼튼한데 비하여 폐가 약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비위(脾胃)는 성질이 토(土)인데 토는 금(金)을 생(生) 하게 되는 것입니다.
금(金)은 우리 몸에서 폐장(肺臟)을 의미하는데 비위가 튼튼해야 폐장 기능이 좋게 되는 이치이지요.
하지만 비위가 너무 강하면 토극수(土剋水) 하게 되어 신장(콩팥)기능이 약화되는 이치입니다.

기초성명철학 목록에서 상생(相生) 상극(相剋)이론이 도표로 설명되어 있습니다만 당사자의 생년월일시,를 보면 인체내의 오장육부(五臟六腑)의 강약을 판별할 수 있으며 부족한 기(氣)를 보완하여 이름을 지을 때 적용하는 것입니다.

한국성명철학회는 수 십년 전부터 완벽한 성명철학의 이론으로 작명을 해 왔으며 좋은 숫자와 좋은 색깔을 명기 해드리고 있습니다.

조언을 받으신 모든 분들이 탄복하시고 이름당사자는 훌륭한 성장을 하였습니다.

 

inc_quickmenu
::: 한국성명철학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한국성명철학회 학회주소
(06365) 서울시 강남구 헌릉로 590길 11, 303동 304호 (세곡동, 리엔파크 3단지) / 전화 : 02-557-1045 / E-mail : askname@naver.com

한국성명철학회 : 교육상담 작명
방문주소 : (135-190) 서울시 강남구 세곡동 세곡리엔파크 3단지 303동 304호
(수서역6출구/노선버스 : 6,6-1,2412,4419 세곡사거리하차) , (강남역 노선버스 : 407,408,440,462,500-5 세곡사거리하차)
전화 : 02-557-1045, 02-557-4465 / Mobile : 010-9092-1045
학회장 : 류수연 / 관리책임자 : 김용철/ 개인정보책임자 : 류수연 / E-mail : greatname@daum.net
등록번호 : 120-91-36421 / 통신판매일 : 2008-서울강남 0955호
Copyright (c) 2007 www.greatname.co.kr ALL RIGHTS RESERVED

한국성명철학회는 대한민국에 단 하나입니다. 전화번호를 잊으시면 114에 한국성명철학회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성명철학회 명칭 내용 유사행위 삼기작명 등을 복제 사용하시면 법적인 제재를 받게 되심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