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성명철학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 한국성명철학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HOMR >개명 > 성인의개명
 

이름은 생년월일시와 성씨의 상관관계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사주에서 부족한 기운이 이름 자에 들어만 있어도 대성(大成)하고 행복한 인생이 됩니다.

물론 오행의 기운이 우연하게 들어 간 이름도 있을 것이고 항렬자의 이름인 경우에도 다행히 사주와 조화된 이름이 만들어진 이름도 있을 것입니다.

사회생활을 독립적으로 하기 전인 미성년자와 달리 성인의 이름은 생활 그 자체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이름이 나쁘다는 말을 듣고 서둘러 개명을 하고 호적까지 바꾸었는데 개명한 이름이 개명 전의 이름보다 못한 이름도 많습니다. 이름에 대한 불안감을 이용하는 일부 작명소의 과대 광고에 현혹되어 서둘러 개명함 때문입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것은 그런 개명을 부추기는 작명가 일수록 연륜의 일천(日淺)함을 과장광고로 포장한 것입니다.

소중한 시간과 금전적 손실도 아깝지만 더욱 안타까운 것은 한번 개명허가를 받은 사람에게는 두 번째 개명은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 개명을 하기 전에

가끔 신문이나 잡지에서 이름에 대한 광고를 보면 저 스스로 부끄러울 때가 많습니다.
개명을 하지 않아서 죽었다느니 개명을 하여 죽을 사람이 살았다느니 하며 필설로 표현하기에도 저급한 광고문구를 보게 됩니다. 고귀한 생명을 광고에 이용하는 비인간적인 사이비 작명가들을 볼 때 마다 안타까움을 넘어 분노하게 됩니다

이에 개명을 하시기 전에 참고할 도움되는 의견을 올립니다.

첫째 : 무슨 기도를 하고 이름을 짓는다든가 제단에 올려 공을 들인다는 곳에서 이름을 지으시면 안됩니다.
         혹시 광고를 보시고 궁금하여 방문하셨어도 즉시 나오셔야 합니다.

둘째 :유난히 과대광고를 많이 하는 업소는 경계하셔야합니다.
         매스미디어 세상이니 광고는 당연하겠으나 신령스럽고 마술부리는 듯한 작명소는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셋째 :학력을 유난히 나열하고 작명과 관계없는 경력을 과시하는 작명가는 경계하셔야 합니다.
         또한 작명소를 이용한 고객들의 이름을 내 세우는 광고도 짜여진 각본처럼 진위를 알 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역학실력을 신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개명한 후에

부모님이나 주변 친지의 권유로 신뢰할 수 있는 작명소에서 이름을 개명하셨다면 다행이지만 순전히 광고만 보고 이름을 지으신 경우에는 너무 서둘러서 개명허가를 받으시면 안되겠습니다.

이름을 지어 정성으로 사용은 하되 허가는 천천히 시간을 두고 신중하게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름은 보통 한달 정도 지나면 좋은 기운으로 변화가 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늦는 경우에도 석 달 정도 지나면 변화의 기운을 느끼게 됩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나는 이유는 열심히 쓰는 분들도 계시지만 바꿔 만 놓고 쓰지 않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입니다.

전혀 사용을 하지 않으시면 효과 역시 전혀 없게 됩니다.
개명한 이름을 하루에 열번 이상은 부르고 들어야 합니다.
그것도 이왕이면 정성스럽고 사랑이 담긴 목소리로 불리어 져야 운기가 호전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만나는 사람마다 이름을 바꿨으니 새로운 이름으로 불러 달라고 부탁하셔야 합니다.

개명한 이름을 자신부터 아끼고 사랑해야 남들도 아껴주는 것입니다.

그렇게 몇 달에서 1년 정도 쓰시면 자연스럽게 됩니다.

당연히 이름의 효과도 경험하신 뒤에 개명허가를 받는것이 순서가 아니겠는지요.

 
inc_quickmenu
::: 한국성명철학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한국성명철학회 학회주소
(06365) 서울시 강남구 헌릉로 590길 11, 303동 304호 (세곡동, 리엔파크 3단지) / 전화 : 02-557-1045 / E-mail : askname@naver.com

한국성명철학회 : 교육상담 작명
방문주소 : (135-190) 서울시 강남구 세곡동 세곡리엔파크 3단지 303동 304호
(수서역6출구/노선버스 : 6,6-1,2412,4419 세곡사거리하차) , (강남역 노선버스 : 407,408,440,462,500-5 세곡사거리하차)
전화 : 02-557-1045, 02-557-4465 / Mobile : 010-9092-1045
학회장 : 류수연 / 관리책임자 : 김용철/ 개인정보책임자 : 류수연 / E-mail : greatname@daum.net
등록번호 : 120-91-36421 / 통신판매일 : 2008-서울강남 0955호
Copyright (c) 2007 www.greatname.co.kr ALL RIGHTS RESERVED

한국성명철학회는 대한민국에 단 하나입니다. 전화번호를 잊으시면 114에 한국성명철학회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성명철학회 명칭 내용 유사행위 삼기작명 등을 복제 사용하시면 법적인 제재를 받게 되심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